10.25.~11.2. 서울대공원 가을단풍축제 개최...야간조명, 친환경체험, 이벤트 등 프로그램 풍성
서울대공원이 2025년 가을단풍축제 ‘가을빛대공원’을 10월 25일부터 11월 2일까지 개최한다.

서울대공원은 이른바 ‘단풍맛집’으로 잘 알려져 있다. 청계저수지 호숫가에 비치는 적갈색 메타세쿼이어, 동물원 관리도로 계수나무와 버즘나무, 동물원 하마사에서 남미관으로 이어지는 산책길 느티나무 등 각 구간마다 특색 있는 가을 단풍을 만날 수 있다.

특히 축제 기간 만남의 광장 좌측 녹지대는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변신한다. 그늘막 텐트, 빈백 쇼파, 캠핑 의자, 테이블 등을 놓아 관람객들이 편안하게 단풍을 감상할 수 있게 꾸민다.

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거리공연도 펼쳐진다. 낙엽잎 등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 10종과 어린이 친구들을 위한 친환경 무동력 나무놀이터가 운영되고, 특설 무대에서는 어쿠스틱, 재즈, 마술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.
밤이 되면 단풍을 더욱 아름답게 비춰주는 야간 경관조명을 통해 낮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‘가을빛길’을 즐길 수 있다.
또한 11월 1일에는 ‘어린이 그림 솜씨 자랑 대회’가 열린다(대회 신청 10월 24일까지). 대공원의 가을풍경을 아름답게 그려준 어린이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.
11월 2일에는 서울아리수 본부와 함께 아리수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‘아리수 와우카’를 운영한다. 이외에도 축제장 내에는 사진인화 이벤트, 동물굿즈 뽑기 이벤트, 온라인 QR 코드 스탬프투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.
공연과 체험 프로그램, 현장 이벤트, 그림 솜씨 자랑 등은 축제 기간 중 주말 한정으로 운영되며, 야간경관 조명은 평일 저녁에도 즐길 수 있다.

서울대공원 입장료는 무료(동물원은 유료)이며, 일부 체험 프로그램에 한해 유료로 진행된다. 자세한 내용은 서울대공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.
서울 가을 명소 BEST 10 SNS에서 반응 뜨거운곳 총정리
지난해 10월 ‘서울관광데이터’ 기반, SNS 언급량 등 분석해 도출 만추의 문턱인 10월, 서울시민과 관광객이 선호하는 장소는 한국의 고유미와 매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‘궁’이 단연 1위인
tipstory1.com
단풍명소 남산 하늘숲길 총정리! 전망대·정원 갖춘 무장애길 SNS스팟
25일, 남산 체력단련장~남산도서관 잇는 1.45㎞ 구간 개방 맑은 하늘 아래 남산의 싱그러움을 느끼며 걸을 수 있는 산책로 하늘숲길이 드디어 열린다. 서울시는 오는 25일 서울 도심을 한눈에 조망
tipstory1.com